2009년 3월 23일 월요일

SBS 스페셜



일요일밤, 신랑과 흥미로운 다큐멘터리를 보다.
신인 여배우의 자살로 연예계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시류를 따라 작성된 그리 내용이 깊지는 않은 다큐멘터리였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구성된 편집이라든지, 문제를 보는 시각이 날카롭기도 하고, 넓기도 해서 흥미롭게 보았다. 일단 채널을 돌리거나 하지 않도록 흡인력있게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굴이 작고 키가 크면 일단은 '연예인 과'라고들 한다. 돈도 쉽게 버는 것 같고 인기도 한 몸에 모으는 선망의 직업인데, 사실 이 직업이라는 것이 '한 때'의 인기를 지나고 나면, 참 빨리 잊혀지고 또 사그러드는 명암을 가지고 있었다. 사실 다 아는 사실이기는 하지만 잊혀진 배우들을 인터뷰한다든지 하면서, 또 실제적으로 여배우들의 수명이 얼마나 짧은가를 수치적으로 제시하면서 이야기가 전개되니까 훨씬 마음에 와 닿았다. 수많은 여배우들과 인터뷰가 진행이 되었는데, 꽤 얼굴이 알려진 사람들과 인터뷰를 땄을 텐데, 정말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었다. 우리 부부가 TV를 안보는 탓이거나 아니면 빨리 잊거나 둘 중 하나다.

배우라는 직업을 함부로 할 것이 아니구나, 라는 생각.
정말 저 곳에도 예수님이 필요하구나, 하는 생각.
(주님, 저 사자굴에 들어가는 당신의 사람들을 축복하소서!)
인생을 길게 본다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 일인가 하는 생각.
배우 안하기에는 아까운 얼굴을 가지지 않은 것도 축복이구나 하는 생각.(이건 좀 오버인가?)

그리고 여배우에 촛점을 맞추다보니 남자 배우들에 비해 일방적으로 불리한 듯이 다루어졌는데, 가장으로서 배우라는 직업을 선택한 남자들의 고뇌도 상당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