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16일 일요일

초대


어제 신랑 후배 가족들이 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랜만에 손님접대용 요리도 하고 청소도 깨끗이 하고 기분이 새로왔다. 아이들이 어리다보니 정신 없기는 했지만. 날씨가 좋으면 바깥 놀이터에서 놀았다면 더 좋았을 뻔 했다. 아이들 게임으로 시작한 Scrable이 결국 아빠들의 게임이 되어 치열한 접전을 벌였었다. (왜 사소한 일에 집착들을 하는 건지!)

미국에서는 가족들을 서로 초대하고 초대받는 것이 자연스러웠는데, 한국에서는 그런 시간이 많이 없었다. 생각해 보면 어릴 때만 해도 서로 집에 가서 밥 먹고 하는 일이 많았는데, 바빠지고 또 집들이 작아지고 핵가족화 되고 게다가 외식 문화가 발달하다보니 집에서 하던 잔치도 다 당연히 밖에서 하게 되고 집에 모여서도 먹는 것 외에는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색한 듯 싶다. 스낵에 포도주 한 잔을 들고 둘러 앉아 대화를 하던 (물론 내가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은 아니었지만) 모임들이 생각난다.

댓글 없음: